뉴스 상세

신간 소식

『지금 나를 위해 해야 하는 것들』 출간(김연경, 가연)

완성은 혼자가 아니라 우리로 쌓는다

장세환 2025년 11월 24일 오전 05:17
19

지금 나를 위해 해야 하는 것들.jpg출판사 제공

은퇴 시즌에 우승과 MVP를 동시에 거머쥔 ‘캡틴’ 김연경이 코트 밖에서 꺼낸 키워드는 완성이다. 『지금 나를 위해 해야 하는 것들』은 세계 최고 자리에 오른 뒤에도 흔들리던 시간, 부상과 계약 파동을 건너며 다잡은 원칙, 그리고 “나”에서 “우리”로 확장된 목표가 어떻게 성취를 만들었는지 정리한 자기 성찰서다. 마지막 시즌을 통합 우승으로 닫은 직후, 그는 “결과는 과정을 사랑한 사람의 보상”이라 적는다. 독자는 한 스타의 비밀 노트를 넘어, 성장의 보편 공식을 읽게 된다.

책은 속도보다 방향을 택하는 법에서 시작한다. 후보일 때 쌓은 루틴과 작은 일에 정성을 다하는 태도가 위기의 순간 ‘결정적 한 포인트’를 만든다는 김연경의 사례가 이어진다. “오늘의 행동이 미래라는 집의 벽돌”이라는 문장은 훈련, 팀워크, 멘탈 관리로 구체화된다. 경쟁을 적대가 아닌 상호 상승으로 보는 관점도 눈에 띈다. 동료의 플레이를 끌어올리는 리더십, 실패를 고통이 아니라 성장통으로 번역하는 기술은 청소년과 조직 모두가 곧장 적용할 만한 매뉴얼이다.

중반부의 초점은 전환이다. 세계 최고의 공격수로 불리던 그가 “나를 넘어 우리를 위해 뛸 때 한계가 사라진다”고 고백하며 목표를 한국 여자 배구의 발전으로 확장한다. 이 시야 변화가 은퇴 시즌의 집중력과 책임감으로 연결되고, 경기장 밖에서는 재단 활동과 유소년 멘토링으로 이어진다. 성취의 정점에서 초심으로 돌아가는 법, 애매한 시간과 불확실성을 견디는 법, 거짓 신념을 거르는 법 등 문장들은 응원보다 실행을 부르는 단호함을 품는다.

결말에서 책은 성과보다 인성을 말한다. 몸값이 아닌 태도가 기억을 남긴다는 주장, “과정을 사랑한 자만이 결과를 오래 누린다”는 메시지는 직업을 막론하고 유효하다. 습관과 집중, 관계를 다루는 문장들은 화려한 커리어의 뒷면을 지탱한 생활 기술이자, 다음 세대를 겨냥한 실전 조언으로 읽힌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11월 24일 오전 05:17 발행
#지금나를위해해야하는것들#김연경#가연#자기계발#리더십#팀워크#루틴#성장#멘탈#은퇴와우승

관련 기사

『베이비부머 리턴즈』 출간(마강래, 김지원. 수수리)

『베이비부머 리턴즈』 출간(마강래, 김지원. 수수리)

11월 25일 오전 02:24
0
대학·다문화 현장에 쓸 ‘속담 비교’ 교재 나왔다…『속담의 세계』 출간(한국문화사)

대학·다문화 현장에 쓸 ‘속담 비교’ 교재 나왔다…『속담의 세계』 출간(한국문화사)

11월 25일 오전 02:15
0
『괴테는 모든 것을 말했다』 신간 출간(스즈키 유이, 리프)

『괴테는 모든 것을 말했다』 신간 출간(스즈키 유이, 리프)

11월 24일 오전 05:34
25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