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문산도서관, ‘책보따리 톡! 풀다’ 체험 성료
11월 20일 오전 06:59
1
겨울 감성 체험강좌와 온라인 북 큐레이션… 11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
대전서구공공도서관 연말 프로그램 일정표(대전서구공공도서관 제공)
대전 서구는 갈마·가수원·둔산·월평·어린이도서관 등 5개 공공도서관에서 12월 6일부터 14일까지 지역 주민을 위한 ‘연말 특별프로그램’을 연다. 겨울 감성을 살린 체험형 강좌와 온라인 북 큐레이션으로 구성해 남녀노소 누구나 계절의 분위기 속에서 책과 가까워지도록 기획했다.
체험 강좌는 두 가지다. 성인을 위한 ‘나만의 반려식물, 토피어리 만들기’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식물 공예 수업으로 휴식과 힐링을 돕는다. 초등 1∼4학년 대상 ‘진짜 같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비누 만들기’는 손씻기 습관과 감수성을 함께 키우는 창작 활동으로 진행된다.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는 ‘첫눈을 기다리며 읽는 책들’을 주제로 온라인 북 큐레이션도 함께 선보인다. 계절과 어울리는 소설·에세이·그림책 등 추천 목록을 제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독서 길잡이를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1월 25일 오전 10시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강좌 일정과 준비물, 참가 정원 등 세부 정보는 갈마·가수원·둔산·월평·어린이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서구는 “짧은 체험이라도 책과 사람, 계절을 잇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언론출판독서TV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