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상세
사천시립도서관, 12월 한 달 ‘독서 문화 축제’ 연다
시민 참여 전시와 체험, 방학 프로그램까지… 연말에 책으로 쉬어가기
사천시립도서관 12월 독서진흥문화행사 일정표(사천시립도서관 제공)
사천시립도서관이 12월 한 달 동안 전 세대를 위한 독서문화진흥행사를 펼친다. 책을 매개로 한 전시와 참여형 프로그램, 생활 밀착형 원데이 클래스까지 준비해 연말의 도서관을 작은 축제의 공간으로 만든다는 취지다.
종합자료실은 응원의 한 줄과 인생의 한 권을 함께 남기는 참여 이벤트 매듭달 숨고르기를 진행한다. 제목에 열두가 들어간 자료를 찾는 12월의 북시그널, 올해 최다 대출작을 모은 2025 가장 많이 읽힌 도서, 겨울을 녹이는 책의 온도, 시간의 경계를 넘나드는 시간을 달리는 책 전시도 함께 열린다.
어린이자료실은 겨울방학 맞춤 프로그램 책을 품은 겨울방학과 책 읽는 겨울로 독서 습관 만들기를 돕는다. 도서 한 권 대출과 함께 방학 계획을 적어 보거나 겨울 주제 도서를 찾아 대출하며 놀이처럼 책과 친해지는 구성을 담았다. 2025년 한 해 어린이들이 가장 사랑한 책을 모은 사천시 어린이 마음 속 일등 도서 전시도 마련된다.
디지털자료실에서는 가족과 친구가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 대여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책보드랑을 운영한다. 다양한 보드게임을 자유롭게 대여해 읽기와 놀이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체험형 수업도 풍성하다. 습도에 따라 촉감이 달라지는 스칸디아모스로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드는 생활 속 숨은 과학, 초등학생 대상 립밤과 핸드크림 만들기, 성인 대상 퀼트 주방장갑 만들기 등 계절형 원데이 클래스가 준비돼 일상에서 바로 쓰는 결과물을 가져갈 수 있다.
도서관은 “연말에 책과 체험으로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 한 해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관련 기사


해운대도서관, 야간 가족 독서 ‘12월 달빛놀이터’ 운영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