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상세
『아름인도서관』 556호, 강원 삼척 도계에 개관(신한카드)
신한카드, 고객 기부로 조성한 3번째 친환경 독서공간
556번째 신한카드 아름인 도서관 개관식(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11월 17일 강원 삼척시 도계지역아동센터에 ‘아름인도서관’을 열었다. 이번 개관은 556번째이며, 고객 기부금으로 조성된 사례로는 세 번째다. 개관식 현장에는 임직원과 지역 관계자가 참여해 공간을 공개했다.
도서관은 아동·청소년 맞춤 도서와 태블릿, 전자칠판을 갖췄다. 내부는 친환경 자재로 시공해 쾌적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신한카드는 학용품 세트와 임직원이 제작한 교통안전 키링·가방도 전달해 실용적 지원을 더했다.
신한카드는 2010년부터 ‘아름인도서관’ 사회공헌을 이어왔으며, 지금까지 국내외 556곳에 총 85만여 권의 도서를 지원했다. 지원 재원은 회사 기금과 함께 고객 참여로 확대된다. ‘신한 쏠페이’ 앱에서 카드 결제·포인트 기부를 통해 모금하고, 목표 금액이 달성될 때마다 필요한 지역에 ‘고객 이름으로’ 도서관을 조성한다. 지금까지 약 2만 9천 명이 누적 5,200만 원을 기부했다.
신한카드는 그룹 미션 ‘따뜻한 금융’을 바탕으로 아동·청소년 독서공간은 물론 지역사회복지관, 공공기관, 군부대, 어린이병원 등으로 대상지를 넓혀왔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 기부로 지역사회 아동에게 쾌적한 친환경 독서 공간을 제공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관련 기사


『잠자는 책, 새로운 독자를 만나다』 한국해양대 도서관, 지역사회 책 기증·나눔 성료

“세상에서 가장 큰 꿈이 자라는 곳”, 작은도서관 100호 병원 한복판에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