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신간 소식

『책임질게! 반려동물』출간(한영식, 예림당)

반려동물의 습성과 돌봄 원리를 아이 눈높이로 풀어 가족이 되는 법을 알려 주는 책임 교육서

장세환 2025년 11월 7일 오전 01:41
16

첵임질게! 반려동물.jpg출판사 제공

『책임질게! 반려동물』은 반려동물을 맞이하기 전 아이가 알아야 할 기본을 한 권에 정리한 책이다. 곤충과 자연을 오래 연구해 온 생태 전문가 한영식이 집 안의 새로운 생명을 어떻게 돌보고 이해할지 단계별로 설명한다. 귀여움만으로 결정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서 출발해 먹이 주기와 놀아 주기 그리고 병원 방문까지 생활 전반의 루틴을 구체적으로 짚는다. 강아지와 고양이 햄스터처럼 익숙한 동물의 습성과 행동 신호를 사례로 들고 훈련과 안전 수칙을 통해 함께 사는 규칙을 스스로 세우게 돕는다.

책은 선택할 수 없는 생명에 대한 금지선도 분명히 제시한다. 야생 동물과 멸종 위기종은 반려의 대상이 아니라는 원칙을 또래의 언어로 설명하며 책임의 무게를 일상적 실천으로 연결한다. 가족이 된 이후 필요한 준비물과 공간 관리 놀이 방법을 소개하고 지루함과 피로 같은 감정의 순간을 어떻게 넘어설지 정직하게 말한다. 아픈 징후를 알아차리는 법과 병원 기록을 챙기는 요령까지 다루며 보호자의 역할을 생활 기술로 바꿔 준다.

이정화의 일러스트는 동물의 표정과 몸짓을 크게 보여 주어 감정을 읽는 연습을 이끈다. 아이는 장면을 따라가며 반려동물의 마음을 추측하고 자신이 보인 행동을 점검한다. 읽고 나면 함께 살겠다는 결심이 돌봄 계획으로 바뀌고 가족 구성원 간 역할이 자연스럽게 나뉜다. 반려를 꿈꾸는 아이와 보호자가 첫 만남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같은 원칙을 공유하도록 설계된 안내서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11월 7일 오전 01:41 발행
#책임질게반려동물#한영식#이정화#예림당#반려동물입문#아동교양#돌봄교육#동물행동#책으로배우는책임#가족이되는법

관련 기사

『완벽한 워킹맘, 그런 거 없습니다』출간(숑, 프로방스)

『완벽한 워킹맘, 그런 거 없습니다』출간(숑, 프로방스)

11월 7일 오전 02:07
20
『돗자리 장수에서 광장으로』출간(임수정, 밥북)

『돗자리 장수에서 광장으로』출간(임수정, 밥북)

11월 7일 오전 01:58
8
『재즈의 역사』출간(테드 조이아, 서커스)

『재즈의 역사』출간(테드 조이아, 서커스)

11월 7일 오전 01:5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