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상세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이달 이십팔일 밤부터 이튿날 새벽까지 진행하며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 대상 사전 신청 접수
국립목포대 제공
국립목포대학교 도서관이 이달 이십팔일 오후 여덟 시부터 이십구일 새벽 한 시 삼십 분까지 밤샘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의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대학 구성원과 지역 주민이 함께 책과 가까워지는 심야 행사를 통해 독서의 몰입과 교류를 한자리에서 경험하도록 기획했다.
행사는 야간 독서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정문정 작가의 특별 강연이 마련되며 책 한줄로 말해요와 영화 상영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도서관 기념품과 수료증이 제공되며 행사 중 야식과 간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도서관은 일상의 리듬을 벗어난 집중 독서와 강연을 통해 독서 공동체의 활력을 높이겠다는 취지를 밝혔다.
참여 대상은 중학생 이상으로 가족 단위 참여도 가능하다. 지역 주민 가운데 도서관 회원 가입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희망자에 한해 임시 대출증을 발급해 당일 한 권을 일주일 동안 외부 대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재학생에게는 엠엔유 핵심 역량 포인트 십오 점과 도서관 우수 이용자 포인트 이 점이 부여된다. 도서관은 다양한 연령과 배경의 참여가 이루어지도록 접수 과정을 간소화하고 현장 운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청은 포스터 상단의 큐알코드를 통해 이달 십이 일까지 받는다. 자세한 안내는 국립목포대학교 도서관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도서관 수서와 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전화는 공육일 사오공 이팔팔칠로 연결된다. 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과 대학이 함께 만들어 가는 밤의 도서관을 구현하고 독서 문화의 확장을 이끄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관련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