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상세
『책으로 물들다, 100책 산책!』 개최(제주 한라도서관)
도민 추천 ‘빛나는 100책’과 연계한 야외 독서·공연 축제
제주시 제공
제주 한라도서관이 11월 9일 야외마당에서 ‘책으로 물들다, 100책 산책!’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민 추천 도서 100권인 ‘빛나는 100책’을 중심에 두고 독서 토론, 북콘서트, 야외 전시·공연을 한자리에서 즐기도록 꾸몄다. ‘빛나는 100책’은 도민과 공공·작은도서관 독서 동아리, 어린이 도서 선정단, 도서관 다독 이용자가 함께 선정한 목록으로, 지역 독서 생태계가 만들어 낸 추천 컬렉션이다.
프로그램은 오전 11시 원탁토론으로 문을 연다. 주제·연령별로 선정한 10권(일반 5권, 청소년 1권, 어린이 4권)을 놓고 10개 분임이 독서 토론을 진행한다. 정오에는 어린이 무한상상 마술쇼가 이어져 가족 단위 관람객의 흥미를 돋운다.
오후에는 저자와 함께하는 무대가 이어진다. 1시에는 밴드 ‘다섯손가락’ 리더이자 『키체인지』 저자인 이두헌 작가가 ‘비틀스에서 BTS까지, 초일류 경영의 비밀’을 주제로 음악과 이야기를 엮은 북콘서트를 선보인다. 3시에는 과학저술가 이정모 전 국립과천과학관장이 ‘빛나는 100책’ 선정작 『찬란한 멸종』을 바탕으로 인류 대멸종에서 생명 탄생까지 거꾸로 읽는 지구 역사를 풀어낸다. 오후 5시에는 야외 음악 공연으로 하루를 마무리한다.
현장에는 야외도서관이 마련돼 ‘빛나는 100책’과 국회의정정보센터 자료 등을 전시하며,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과 협력한 ‘벨꼿도서관’도 운영된다. 한라도서관은 “시민이 직접 고른 책으로 서로의 읽기를 잇는 참여형 축제”라며 “토론·공연·전시가 어우러진 하루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준혁
언론출판독서TV
관련 기사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