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11월 5일 오후 05:47
6
11월 5일 19:30 옥상 야외 상영…무료 관람, 우천 시 실내 전환
증평군 제공
증평군립도서관이 11월 5일(화) 오후 7시 30분 도서관 옥상 야외공간에서 영화 『비긴 어게인(Begin Again)』을 상영한다. 2020년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영화 프로그램을 5년 만에 재개하는 자리로, ‘별빛 아래 다시 켜지는 스크린’이라는 주제로 주민의 문화 향유를 넓힌다. 상영작은 음악을 통해 삶의 용기와 희망을 찾는 이야기를 담은 104분 분량의 작품으로, 세대 구분 없이 함께 보기 좋은 감성 영화다.
관람료는 없다.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도서관은 안전하고 편안한 관람을 위해 야외 좌석 배치, 야간 조명, 안전 동선 점검을 사전에 마쳤다. 기상 악화(우천·급격한 기온 하강) 시에는 3층 다목적홀로 상영 장소를 즉시 전환해 관람 불편을 최소화한다. 도서관 측은 “책과 영화를 함께 즐기며 도서관 문화를 자연스럽게 체험하는 기회”라며 “별빛 아래 공동의 상영 경험이 지역의 정서적 유대를 더욱 깊게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은 도서관을 ‘지식을 넘어 소통하는 생활문화 플랫폼’으로 확장하려는 의지가 반영된 프로그램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5년 만에 옥상에 다시 켜지는 스크린 불빛이 주민의 마음을 따뜻하게 비추길 바란다”며 “증평군립도서관이 이웃과 함께 웃고 대화하는 지역 대표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언론출판독서T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