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신간 소식

『입소문 전염병』 신간 출간(간다 마사노리, 두드림미디어)

“입소문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설계해 퍼뜨리는 것” — 전염처럼 번지는 화제의 메커니즘과 실행 전략

장세환 2025년 10월 30일 오전 06:17
109

입소문 전염병.jpg출판사 제공

팬데믹 이후 광고 효율이 급감하고, 예기치 않은 히트가 입소문으로 터지는 시장에서 일본의 마케팅 전략가 간다 마사노리가 『입소문 전염병』을 펴냈다. 출간과 동시에 책은 “입소문을 우연이 아닌 전략”으로 다루며, 고객이 스스로 말하게 만드는 조건을 7가지 감정의 방아쇠와 전염 프로세스로 체계화했다. 저자는 “입소문을 모두 통제할 수는 없지만 일부만 설계해도 시장에서 승부가 갈린다”고 강조한다. 자영업자, 중소기업, 스타트업 마케터에게 현장형 지침을 제시한다.

광고비를 늘려도 전환이 어려운 시대, 저자는 “기회는 찰나에 온다”며 초기엔 광고로 모수를 확보하고 곧바로 입소문 시스템으로 전환하라고 조언한다. 고객 목소리 수집, 뉴스레터, 휴대 도구, 소책자, 이벤트로 이어지는 다섯 단계 프로그램이 핵심 뼈대다.

책은 불행과 스캔들 활용, 이야기 만들기, 적 설정, 내면 욕구 파악, 고객을 주인공으로 세우기, 대기열 설계, 커뮤니티 구축 등 7가지 트리거로 화제성을 촉발한다. 회사와 고객 사이에 정보가 오가는 흐름을 만들어야 커뮤니케이션이 살아난다는 점을 반복해서 상기시킨다.

누가 전파자이고, 어떤 상품을 어떤 장소에서 어떤 계기와 메시지로 어떤 수단으로 확산시킬지 여섯 열쇠를 점검한다. 특히 우수 소개 고객의 노하우를 표준화해 다른 고객에게 전수하는 방법을 실무 과제로 제시한다. 부록에는 다수의 성공 사례가 실려 응용 폭을 넓힌다.

입소문을 ‘기다림’에서 ‘설계’로 이동시키는 실전형 매뉴얼. 적은 예산으로도 실행 가능한 체크리스트가 강점이다. 출판 정보(쪽수, 값, ISBN)는 출판사 공지를 따르길 바란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10월 30일 오전 06:17 발행
#입소문전염병#간다마사노리#마케팅전략#바이럴#감정트리거#뉴스레터#커뮤니티마케팅#추천시스템#자영업마케팅#두드림미디어

관련 기사

『생각보다 괜찮은 나를 발견했다』출간(이진아, 밀리언북)

『생각보다 괜찮은 나를 발견했다』출간(이진아, 밀리언북)

11월 5일 오후 05:24
20
『개초보 회계』출간(김우철, 어깨위망원경)

『개초보 회계』출간(김우철, 어깨위망원경)

11월 5일 오후 05:15
5
『세계사를 바꾼 커피 이야기』 출간(유스이 류이치로 지음, 사람과나무사이)

『세계사를 바꾼 커피 이야기』 출간(유스이 류이치로 지음, 사람과나무사이)

11월 5일 오후 05:04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