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도서관 소식

김천시립도서관 주차장, 아흔한 면으로 확대 조성(김천시)

도서관·둘레길 이용 증가에 맞춘 시민 편의 개선… 경차·가족 배려 구역도 신설

장세환 2025년 10월 29일 오전 07:54
93

김천시립도서관.jpg김천시 제공

김천시는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립도서관 주차장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자와 인근 고성산 둘레길 방문객이 늘면서 주차난과 불법 주정차 민원이 계속된 데 따른 조치다.

이번 사업으로 도서관 입구 평화동 일원 부지 약 오백육십삼 점 칠 제곱미터에 신규 주차 공간 스물네 면을 조성했고, 기존 부지 선형을 조정해 여덟 면을 추가 확보했다. 전체 주차 규모는 기존 쉰아홉 면에서 아흔한 면으로 늘어났다.

이용자 안전과 접근성도 강화했다. 경차 전용 면 여섯 곳을 더했고, 영유아 동반 및 임산부 등을 배려하는 가족 배려 구역 네 곳을 신설했다. 경사 구간 통행 안전을 위해 진출입로를 한 곳으로 모아 보행 및 차량 동선을 단순화했다. 사업비는 3억 5천만 원이다.

이신기 시립도서관장은 “오래된 숙원이었던 주차장 확대로 시민들이 도서관을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 시설 개선을 이어가 지역 문화 거점으로서 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과 시민이 함께 소통하는 독서 문화 행사 ‘서로 서로 통하는 어울마당’이 11월 1일에 열릴 예정이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10월 29일 오전 07:54 발행
#김천시#김천시립도서관#주차장확대#도서관이용편의#가족배려주차#경차전용#고성산둘레길#독서문화#시민편의증진#지역문화거점

관련 기사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11월 5일 오후 05:47
6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11월 5일 오후 05:43
20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11월 5일 오후 05:4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