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도서관 소식

제주 탐라도서관, 24일 재개관과 함께 '오감으로 채우는 도서관 이야기' 운영

AI 어린이 친화공간 조성 완료, 27일부터 10월 30일까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장세환 2025년 9월 15일 오전 09:37
599

제주탐라도서관.png제주시 제공

제주 탐라도서관이 AI 어린이 친화공간 조성공사를 마치고 오는 24일 재개관한다. 이를 기념해 시민들을 위한 '오감으로 채우는 도서관 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개선된 공간과 서비스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오감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진행된다.

'시선으로 사로잡는 이야기'는 27일 도서관 야외에서 '책에서 피어난 한 줄의 틈', '빛을 더한 캘리그라피 액자' 등 6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귀로 듣는 이야기'는 부모와 자녀 간의 마음을 위로하고 공감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27일에는 '가까워지는 마음의 소리, 클래식 공연'과 '선율이 머무는 서재'가, 10월 12일에는 '조경희 작가와의 만남'이 열린다.

'책 향기 가득한 이야기'는 10월 4일부터 30일까지 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등에서 진행된다. '그림책으로 배우는 제주이야기', 'AI로 써보는 나의 이야기(생성형 AI 활용 동화창작)', '내가 해석하는 그림책', '그림책이 건넨 조용한 위로' 등 도서관 특색을 살린 체험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함께 푸는 탐라도서관 이야기', '연체자 해제 DAY', '같고도 다른 그림책의 세계' 등 다양한 이벤트와 전시가 함께 운영된다.

참여 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누리집에서 접수할 수 있다.

김봉석 탐라도서관장은 "이번 재개관 행사를 통해 도서관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일상 속 문화체험의 공간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9월 15일 오전 09:37 발행
#탐라도서관#재개관#오감으로채우는도서관이야기#AI어린이친화공간#제주도서관#조경희작가#생성형AI동화창작#연체자해제데이#김봉석관장#제주특별자치도

관련 기사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11월 5일 오후 05:47
6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11월 5일 오후 05:43
20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11월 5일 오후 05:4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