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도서관 소식

『김영하 작가 초청 북콘서트』 국립창원대서 개최

“왜 책을 읽는가” 삶과 독서에 대한 통찰

한성욱 2025년 9월 2일 오전 06:23
718

창원대.jpg창원대 제공

국립창원대학교는 오는 9월 10일 오후 2시, 국제회의장에서 소설가 김영하를 초청해 ‘2025년 제2회 북콘서트’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왜 책을 읽는가”로, 김영하 작가는 문학적 시선과 통찰을 바탕으로 독서가 지닌 의미와 가치를 청중과 공유한다.

특히 이번 북콘서트의 주제 도서인 『단 한 번의 삶』은 삶과 독서, 그리고 인간 내면을 관통하는 질문들을 담은 작품이다. 작가는 책 속에서 우리가 책을 읽는 이유, 독서를 통해 마주하는 새로운 세계, 그리고 그 경험이 개인의 성장과 변화를 이끄는 과정을 탐구한다. 이를 통해 독자들에게 깊은 울림과 공감을 전할 예정이다.

국립창원대 도서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내 구성원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독서문화를 확산하는 장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창의적·융합적 사고가 요구되는 만큼, 이공계 학생들에게도 인문학적 성찰과 상상력을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행사 당일에는 ‘김영하 작가 및 독서 관련 도서’ 북큐레이션 전시가 병행돼 참석자들이 저자의 대표작과 다양한 추천 도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연길 도서관장은 “이번 북콘서트는 독서가 단순한 지적 활동을 넘어 삶을 바라보는 시야를 확장하는 중요한 매개임을 일깨워줄 것”이라며 “도서관이 학문과 예술, 지역사회가 만나는 열린 문화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한성욱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9월 2일 오전 06:23 발행
#김영하#단한번의삶#국립창원대#북콘서트#왜책을읽는가#독서문화#인문학강연#도서관문화행사#창원문화#독서의힘

관련 기사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11월 5일 오후 05:47
6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11월 5일 오후 05:43
20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11월 5일 오후 05:4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