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신간 소식

후회의 1%도 없는 도전 『정찬성 사진집 – 노력이라는 재능』 출간(김영사)

은퇴 2주년 기념, ‘코리안 좀비’의 마지막 10년을 기록하다

한성욱 2025년 8월 29일 오전 04:50
673

노력이라는 이름의 재능.jpg출판사 제공

한국인 최초로 UFC 타이틀 매치에 도전한 파이터 정찬성이 은퇴 2주년을 맞아 사진집 『정찬성 사진집 – 노력이라는 재능』(김영사)을 출간했다. 이번 책은 선수 커리어 중 마지막 10년을 담은 기록으로, 누구보다 치열하게 싸워 온 정찬성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사진은 그의 배우자 박선영이 지난 10년간 모든 경기에 동행하며 촬영했다. 경기 준비 과정부터 링 위와 경기 후까지, 지금껏 공개되지 않았던 그의 절박하고 진솔한 순간들을 엿볼 수 있다.

책 속에는 단순히 승부의 결과가 아니라, 승리를 향한 과정 속에서 쏟아낸 땀과 내면의 목소리가 담겨 있다. 혹독한 감량을 견디며 “사랑하는 격투기의 일부”라 말하던 장면, 패배를 통해 배운 교훈을 기록한 글귀, 마지막 순간까지 공격을 멈추지 않았던 자부심 등이 사진과 함께 펼쳐진다. 정찬성은 “나는 노력이라는 것도 재능이라고 생각한다”며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경기와 삶에 바쳤다고 말한다.

이번 사진집은 팬과 동료들의 추천사로도 화제를 모았다. 가수 박재범은 “그는 진정한 전사이자 전설”이라 평했고, UFC 코치 에디 차는 “좀비는 단순한 파이터가 아니라 가장 진실된 인간”이라 전했다. 동료 파이터 최두호는 “포기하지 않는 정신만큼은 이미 챔피언”이라고 말했으며, UFC 챔피언 맥스 할로웨이 역시 “그는 더 위대한 사람이 되도록 이끌어 준 영감”이라고 강조했다. 국내외를 아우르는 존경은 ‘코리안 좀비’가 남긴 발자취의 무게를 보여준다.

정찬성은 이번 사진집을 통해 단순한 파이터의 기록을 넘어, 모든 이들에게 건네는 메시지를 전한다. 그는 “앞으로도 내가 사랑하는 것에는 언제나 100%를 다 쓰겠다”고 다짐하며, 노력이라는 태도가 곧 재능임을 증명했다. UFC 무대 위에서 끝없이 도전했던 그의 발자취는 더 이상 옥타곤 안에만 머물지 않는다. 그것은 후회 없이 사랑하는 것에 몰두하는 삶 자체의 가치이자, 지금도 도전하는 모든 이들에게 건네는 묵직한 응원의 메시지다.

한성욱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8월 29일 오전 04:50 발행
#정찬성#코리안좀비#은퇴2주년#사진집#노력이라는재능#김영사#격투기#UFC#영감과도전#파이터의기록

관련 기사

『생각보다 괜찮은 나를 발견했다』출간(이진아, 밀리언북)

『생각보다 괜찮은 나를 발견했다』출간(이진아, 밀리언북)

11월 5일 오후 05:24
20
『개초보 회계』출간(김우철, 어깨위망원경)

『개초보 회계』출간(김우철, 어깨위망원경)

11월 5일 오후 05:15
5
『세계사를 바꾼 커피 이야기』 출간(유스이 류이치로 지음, 사람과나무사이)

『세계사를 바꾼 커피 이야기』 출간(유스이 류이치로 지음, 사람과나무사이)

11월 5일 오후 05:04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