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도서관 소식

“책으로 맑아지는 가을” 평창군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개최(평창군)

공연·체험·전시·독서 권장 프로그램 등 세대 맞춤형 행사 마련

손선영 2025년 8월 27일 오전 09:09
647

평창군립도서관.png평창군 제공

평창군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군립도서관(진부·대화·봉평·대관령)과 작은도서관(꿈여울·방림계촌·HAPPY700용평)에서 ‘읽기 예보: 오늘 읽음, 내일 맑음’을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대별로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전시, 독서 권장 프로그램을 통해 책과 도서관의 매력을 다시금 확인할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극 〈마법 선물 상자〉, 과학과 마술이 결합된 무대 〈매직 사이언스〉, 교훈적 메시지를 담은 인형극 〈초보 목수와 목각 인형〉 등이 준비됐다. 체험과 전시도 다채롭다. 필사 대회, 북아트 전시, 어린이 구연동화, 독서회 포럼을 비롯해 독서 무드등·디퓨저 만들기, 무명 모시 베개 만들기, 가죽 카드 지갑 제작 등 창의적 체험이 마련돼 아이부터 어른까지 책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독서 권장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연체 도서 반납 즉시 대출이 가능한 ‘연체 사면’, 대출 영수증 추첨 이벤트, 어린이 독서왕 시상, 추천 도서 챌린지 등이 운영된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도서관 방문을 생활화하고 독서를 생활 속 습관으로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진 평창군 인재육성과장은 “행사와 축제가 많은 9월은 자칫 책과 도서관에서 멀어지기 쉬운 시기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도서관이 축제 못지않은 지식·문화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책으로 맑은 내일을 준비하는 풍성한 가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평창군립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는 9월 한 달간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평창군 인재육성과 도서관팀(033-330-2817)에 문의할 수 있다.

손선영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8월 27일 오전 09:09 발행
#평창군립도서관#독서의달#책과문화#도서관축제#독서문화#공연과체험#책읽는가을#평창군#독서생활화#책으로맑은내일

관련 기사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11월 5일 오후 05:47
6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11월 5일 오후 05:43
20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11월 5일 오후 05:4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