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도서관 소식

장성군립중앙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읽기예보 “오늘 읽음, 내일 맑음” 아래 책·공연·체험 가득

장세환 2025년 8월 26일 오전 09:03
680

장성군.jpg장성군 제공

장성군립중앙도서관이 9월 한 달 동안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읽기예보 : 오늘 읽음, 내일 맑음’이다. 먼저 9월 14일에는 어린이 공연 ‘밴드 판의 안데르센 동화 콘서트’가 무대에 오른다. 익숙한 동화를 음악과 함께 새롭게 풀어내는 공연으로, 아이들에게는 책 속 세계를 생생하게 만날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16일에는 ‘김신지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제철 행복, 24절기의 보폭으로 걷는 삶의 기쁨’을 주제로 한 이번 강연에서 김 작가는 사계절의 흐름에 맞춘 삶의 태도와 일상의 소소한 행복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독자들은 책을 넘어 삶의 철학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14일에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알록달록 오색 바람떡 만들기’, 28일에는 ‘엄마랑 아빠랑 꼬물꼬물 모루인형 만들기’가 진행돼 가족이 함께 즐기는 체험의 장이 된다.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25일에 ‘글라스아트 무드등 만들기’ 강좌가 열려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 체험을 제공한다.

도서관 곳곳에서는 다채로운 전시가 펼쳐진다. 그림책 아트 프린팅 전시 ‘달님, 왜 따라와요?’를 비롯해 군립도서관 독서동아리 ‘그림책 마을’이 추천하는 그림책 전시, ‘명사의 서재 : 인생을 바꾸는 한 권의 책’ 등이 독자들의 발길을 기다린다. 이외에도 ‘DVD의 특별한 외출’ 프로그램을 통해 DVD를 하루 최대 두 점까지 대여할 수 있으며,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스릴 On! VR 체험’, 도서 연체자를 위한 ‘연체 지우개’ 등 재치 있는 행사도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책과 함께하는 가을, 도서관에서 문화와 지식을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8월 26일 오전 09:03 발행
#장성군립중앙도서관#독서의달#책과공연#체험프로그램#김신지작가#안데르센동화콘서트#전시행사#VR체험#연체지우개#책과함께하는가을

관련 기사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11월 5일 오후 05:47
6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11월 5일 오후 05:43
20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11월 5일 오후 05:4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