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도서관 소식

익산시, 9월 독서의 달 맞아 도서관별 문화 프로그램 운영

책과 공연, 체험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독서 문화 축제

장세환 2025년 8월 26일 오전 08:49
689

익산시.jpg익산시 제공

익산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관내 7개 공공도서관에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현·영등·마동·부송·유천도서관에서는 한 달 동안 ‘블라인드 북 대출 이벤트’를 진행한다. 책 제목과 내용을 알 수 없는 책 꾸러미를 빌려가는 방식으로, 시민들에게 새로운 독서 경험과 재미를 선사한다.

모현도서관은 24일 강원국 작가를 초청해 ‘내 생애 첫 책 쓰는 법’ 특강을 마련한다.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이자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로 유명한 강 작가는 글쓰기 노하우와 삶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부송도서관에서는 16일부터 24일까지 번역가이자 불란서책방 출판사 대표 김영신 씨가 ‘책과 함께하는 삶’을 주제로 네 차례 강연을 이어간다.

어린이를 위한 무대도 준비됐다. 마동도서관은 20일 인형극 ‘책을 먹는 여우’를 공연해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전한다. 영등도서관은 26일 재즈 공연 ‘달빛 재즈 산책’을 개최해 가을밤의 낭만을 시민들과 나눌 예정이다. 공연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무대는 도서관을 문화 향유의 공간으로 확장한다.

각 도서관에서는 거울 페인팅 아트, 석고 방향제 만들기, 수경식물과 수조 속 생태 체험, 빛을 담은 글라스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 밖에 두 곳의 도서관을 방문해 대출을 인증하는 ‘너도나도 도서관’, 어린이 퀴즈 이벤트 ‘마룡퀴즈 온더 북스’, 스마트도서관 대출 이벤트 등 시민 참여형 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8월 26일 오전 08:49 발행
#익산시#독서의달#도서관프로그램#강원국작가특강#김영신번역가강연#책을먹는여우#달빛재즈산책#독서문화축제#시민참여행사#익산도서관

관련 기사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11월 5일 오후 05:47
6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11월 5일 오후 05:43
20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11월 5일 오후 05:4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