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신간 소식

8월 넷째 주 신간 소개

8월 넷째주 신간을 소개합니다.

장세환 2025년 8월 22일 오전 07:23
669

8월 넷째 주 신간을 소개합니다.

 

한국문학의 거장 이금이 작가가 9년에 걸쳐 완성한 '일제강점기 여성 디아스포라 3부작'의 마지막 편 『슬픔의 틈새』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출간됐습니다.

남사할린(화태)로 향하는 주단옥 가족의 여정에서 시작, 일본의 '국가총동원법' 일환으로 아버지를 따라 떠난 이 여행이 영원한 이별이 될 줄은 아무도 몰랐답니다. 민족의 비극을 어떻게 마무리할까요?

웅진지식하우스에서 『이세돌, 인생의 수읽기』를 출간했습니다. 2016년 인공지능 알파고와의 대결에서 '인류 최초 1승'을 거둔 이세돌이 대국 이후 10년간 숙고한 결론을 말합니다.

이세돌은 25년간의 프로 경험을 통해 "이기는 수보다 최선의 수를 선택해야 한다", "지나친 신중함은 독이 된다"는 깨달음을 얻었다고 하네요.

사람과나무사이에서 『세계사를 바꾼 10가지 약』을 출간했습니다. 사토 겐타로가 집필하고 서수지가 번역한 이 책은 인류 역사를 '질병'이라는 창과 '약'이라는 방패의 투쟁 역사로 파악합니다. 결정적 고비마다 인류를 질병의 위협에서 구한 10가지 약의 이야기, 궁금하네요.

100년 만에 발굴된 미국 작가 로버트 웰스 리치의 첩보소설 『고종 황제의 고양이』가 출간되었습니다. 지식상자출판사는 을사늑약 체결 전후 대한제국을 둘러싼 막전막후를 생생하게 포착했다고 하네요. 1905년 11월 을사늑약을 앞두고 조선을 배경으로 일본, 러시아, 조선 왕실 간의 치열한 암투를 그려냈으며, 미국인 '빌리'와 영국인 '베델'이 홈즈와 왓슨 콤비처럼 활약합니다.

국내 유일의 호랑이 연구자이자 보전생물학자인 임정은 박사의 첫 에세이 『호랑이는 숲에 살지 않는다』가 출간됐습니다. 저자가 말하는 보전생물학의 본질은 '현실의 복잡함과 불확실함에 맞서 싸우는 것'이네요. 임정은 박사는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여전히 존재한다고 역설합니다.

AI 산업 최전선의 권력 다툼을 스릴러처럼 담아낸 화제작이 국내 독자들과 만납니다. 알에이치코리아가 출간한 『AI 타이탄들의 전쟁』이 그것으로, 퓰리처상 수상 기자 게리 리블린이 2년간 실리콘밸리 거물들과 수십 차례 인터뷰하며 완성한 AI 산업 분석서입니다. 현대 사회의 흐름과 맞닿은 책이네요.

미국 현대시의 거장 엘리자베스 비숍(1911~1979)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시 전집 『우리는 내륙으로 질주한다』가 봄날의책에서 출간됐습니다. 이 책은 과작의 시인으로 알려진 비숍의 1933년부터 사망 때까지 거의 모든 시를 망라한 현존하는 비숍 시 전집의 최종판입니다.

7권의 책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어떤 책에 눈길이 가시나요? 이번 주말도 책으로 마무리해 보십시오. 풍성한 주말을 보내실 겁니다. 이상, 언론출판독서TV였습니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8월 22일 오전 07:23 발행
#슬픔의틈새#이금이#사계절출판사#이세돌인생의수읽기#이세돌#웅진지식하우스#세계사를바꾼10가지약#사토겐타로#사람과나무사이#고종황제의고양이#로버트웰스리치#지식상자#호랑이는숲에살지않는다#임정은#다산초당#AI타이탄들의전쟁#게리리블린#알에이치케이#우리는내륙으로질주한다#엘리자베스비숍#봄날의책

관련 기사

『생각보다 괜찮은 나를 발견했다』출간(이진아, 밀리언북)

『생각보다 괜찮은 나를 발견했다』출간(이진아, 밀리언북)

11월 5일 오후 05:24
20
『개초보 회계』출간(김우철, 어깨위망원경)

『개초보 회계』출간(김우철, 어깨위망원경)

11월 5일 오후 05:15
5
『세계사를 바꾼 커피 이야기』 출간(유스이 류이치로 지음, 사람과나무사이)

『세계사를 바꾼 커피 이야기』 출간(유스이 류이치로 지음, 사람과나무사이)

11월 5일 오후 05:04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