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도서관 소식

의왕시 중앙도서관, 9월 '책과 떠나는 상상여행' 펼친다!

반려견 전문가 특강부터 황홀한 샌드아트 공연까지, 책의 마법에 퐁당!

장세환 2025년 8월 21일 오전 04:39
613

의왕도서관.jpg의왕도서관 제공

의왕시 중앙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하여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이 책 속 이야기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저자 초청 강연과 샌드아트 공연을 마련한다.

먼저, 9월 20일에는 박두열 반려견 교육 전문가를 초청하여 저자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은 시집 「금쪽같은 내 강아지 어떻게 키울까?」의 저자가 직접 '반려견 교육은 훈련이 아닌 예방이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 강연은 반려견과 견주 간의 건강한 관계 형성을 돕고 책임감 있는 반려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려견에 대한 애정을 가진 시민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9월 27일에는 '샌드아트 공연'이 진행된다. 이 공연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형태로 구성되었다. '빛'으로 들려주는 이야기, '마법' 책으로 들려주는 이야기, '그림자'로 들려주는 이야기, '모래'로 들려주는 이야기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동화 속 교훈을 통해 관람하는 아이들에게 특별한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 신청은 다음 달 1일부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의왕시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의왕시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아 책과 관련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8월 21일 오전 04:39 발행
#의왕시#중앙도서관#독서의달#책과함께#문화생활#반려견교육#박두열작가#샌드아트#아이들과가볼만한곳#가을추억

관련 기사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11월 5일 오후 05:47
6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영주선비도서관 한글로 빚은 나의 이야기 전시회 개최

11월 5일 오후 05:43
20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국립목포대 도서관 심야 독서 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밤새 우리 참여자 모집

11월 5일 오후 05:40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