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신간 소식

『워런 버핏과 찰리 멍거』: 전설이 남긴 '흔들리지 않는 부의 법칙'

30년 버크셔 주총의 지혜를 한 권에 담다

장세환 2025년 8월 21일 오전 04:01
670

워런 버핏과 찰리 멍거.jpg출판사 제공

투자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워런 버핏과 찰리 멍거. 매년 5월이 되면 전 세계 수만 명의 투자자가 이들의 지혜를 얻기 위해 미국 오마하로 향했다. 그러나 2023년 찰리 멍거가 타계했고, 워런 버핏마저 2025년 은퇴를 발표하며 두 위대한 투자가의 시대가 막을 내렸다. 이제 그들의 생생한 조언을 직접 들을 기회는 사라졌지만, 이들이 남긴 가르침은 여전히 유효하다. 이 책 『워런 버핏과 찰리 멍거』는 바로 이들의 시대를 초월한 지혜를 한데 모은 보물창고와도 같은 책이다.

전문 투자자 알렉스 모리스는 지난 30년간 버핏과 멍거가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에서 수천 건의 질문에 친절하게 답한 내용을 모두 청취했다. 그리고 오늘날에도 유효한 조언들을 엄선하여 '가치 투자의 본질', '종목 선정 기준', '이상적인 기업의 조건', '매도 시점', '잘못된 결정 피하기' 등 투자의 핵심 원칙뿐 아니라, '변동성과 위험', '현금 보유' 같은 실질적인 조언까지 폭넓게 다뤘다. 특히 "분산투자는 투자 문외한에게나 맞다", "성장과 가치는 결코 분리될 수 없다"는 등 통념을 뒤엎는 그들의 명쾌한 철학은 독자들에게 깊은 통찰을 제공했다.

이 책은 단순히 투자 노하우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기업과 시장을 이해하는 깊은 안목과 인생을 대하는 현자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게 했다. 시즈캔디 인수를 통해 코카콜라 투자까지 이어진 과정, '물고기가 있는 곳에서 낚시하라'는 비유 등은 투자에 대한 실용적 접근과 함께 깊은 사유를 요구했다. 이 책에 담긴 '돈이 되는 가르침'들은 단기적인 시장 흐름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성공적인 투자를 이끌어가는 데 필요한 강력한 나침반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

이 책은 이미 투자를 하고 있는 전문가부터 막 발을 들인 초보 투자자, 그리고 사업가에 이르기까지 모든 이들에게 워런 버핏과 찰리 멍거의 시대를 초월한 지혜를 가장 압축적으로 만날 수 있는 필독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설적인 두 현자가 남긴 귀중한 교훈을 통해 ‘흔들리지 않는 부의 법칙’을 발견하고,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정립할 기회를 제공했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8월 21일 오전 04:01 발행
#워런버핏#찰리멍거#버크셔해서웨이#투자철학#가치투자#주식투자#재테크#경제경영#투자전략#투자의정석

관련 기사

『생각보다 괜찮은 나를 발견했다』출간(이진아, 밀리언북)

『생각보다 괜찮은 나를 발견했다』출간(이진아, 밀리언북)

11월 5일 오후 05:24
20
『개초보 회계』출간(김우철, 어깨위망원경)

『개초보 회계』출간(김우철, 어깨위망원경)

11월 5일 오후 05:15
5
『세계사를 바꾼 커피 이야기』 출간(유스이 류이치로 지음, 사람과나무사이)

『세계사를 바꾼 커피 이야기』 출간(유스이 류이치로 지음, 사람과나무사이)

11월 5일 오후 05:04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