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세

신간 소식

시간 되돌리기의 꿈 현실로 『시간 여행자의 책』 수상작 출간

백은석·유혜린 작가 신작, 제1회 사회평론 어린이·청소년 스토리대상 우수상 수상

최준혁 2025년 8월 18일 오전 07:44
684

시간 여행자의 책.jpg출판사 제공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을 '시간 되돌리기'를 소재로 한 어린이 판타지 동화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백은석, 유혜린 작가가 공동 집필한 『시간 여행자의 책』이 제1회 사회평론 어린이·청소년 스토리대상 어린이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출간됐다.

주인공 채윤이는 완벽한 언니 때문에 늘 비교당하며 살아가는 평범한 11살 소녀다. 생일 파티 한 번 제대로 해본 적 없는 채윤이는 또다시 언니 핑계로 생일을 미루려는 엄마와 다툰 후 도서관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우연히 발견한 낡은 책 한 권. '시간 여행자의 책'이라는 제목의 이 신비로운 책은 원하는 날짜를 적으면 실제 시간여행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놀라운 능력을 지니고 있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했던 채윤이지만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책에 날짜를 적어본다. 그 순간 황금빛 시계가 나타나며 시간이 되감기기 시작한다.

채윤이는 시간여행 능력을 활용해 떡라면을 두 번 먹고, 친구네 잃어버린 강아지를 찾아주고, 시험 답안을 미리 외워 성적을 올리는 등 보너스 시간을 만끽한다.

하지만 즐거움도 잠시, 미래로 여행을 떠난 채윤이는 자신이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게 될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미래를 바꾸기 위해 채윤이는 같은 시간으로 몇 번이고 되돌아간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결과는 바뀌지 않는다. 점점 다급해진 채윤이는 결국 시간여행의 금기를 어기는 실수를 저지르고 만다.

그 대가로 정체불명의 괴물에게 쫓기게 된 채윤이는 수상하고 신비로운 세계에 떨어진다.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조차 알 수 없는 절망적 상황에 처하게 된다.

그럼에도 채윤이는 포기하지 않는다. "아직 포기하긴 일러. 어쩌면 우리가 무언가 바꿀 수 있을지도 몰라"라며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격려한다.

작가들은 채윤이라는 평범한 아이가 실패와 실수를 반복하면서도 계속 도전하는 모습을 통해 어린이들이 마음속에 지닌 단단한 용기에 주목했다.

동화 초반 "어차피 언니만큼 못 할 텐데, 노력해서 뭐 해?"라고 자포자기했던 채윤이가 위기 앞에서 굳건히 나아가려 노력하는 모습은 큰 대조를 이룬다.

『시간 여행자의 책』은 단순한 판타지를 넘어 선택의 중요성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전달한다. 채윤이는 시간여행을 통해 자신의 선택이 미래에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모든 모험을 마치고 돌아온 채윤이의 오늘은 시간여행을 떠나기 전과 같은 하루지만, 그 의미는 완전히 달라져 있다. 지나온 모든 시간을 간직한 채로 스스로 무엇이든 써 내려갈 수 있는 빈 페이지의 미래가 펼쳐져 있기 때문이다.

백은석, 유혜린 작가는 "살다 보면 누구에게나 선택의 순간들이 찾아온다"며 "선택을 앞두고 고민될 때는 시간 도서관의 시간 책을 떠올려 보라"고 말했다.

이어 "미래는 아무것도 적혀 있지 않은 빈 페이지"라며 "어떤 선택을 하든 최선을 다하면 미래는 달라진다"고 강조했다.

심사위원들은 "내 인생을 관찰하고 기록하여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 주는 곳이 있다는 설정이 아동 독자들로 하여금 삶을 조금 더 소중히 여기게 이끈다"고 평가했다.

최준혁

언론출판독서TV

2025년 8월 18일 오전 07:44 발행
#시간여행자의책#백은석#유혜린#어린이동화#시간여행#판타지소설#사회평론#스토리대상#어린이문학#성장소설#시간루프#선택의중요성#용기#미래

관련 기사

『생각보다 괜찮은 나를 발견했다』출간(이진아, 밀리언북)

『생각보다 괜찮은 나를 발견했다』출간(이진아, 밀리언북)

11월 5일 오후 05:24
20
『개초보 회계』출간(김우철, 어깨위망원경)

『개초보 회계』출간(김우철, 어깨위망원경)

11월 5일 오후 05:15
5
『세계사를 바꾼 커피 이야기』 출간(유스이 류이치로 지음, 사람과나무사이)

『세계사를 바꾼 커피 이야기』 출간(유스이 류이치로 지음, 사람과나무사이)

11월 5일 오후 05:04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