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상세
세계적 베스트셀러 『렛뎀 이론』 국내 출간, SNS 화제작이 책으로(비즈니스북스)
세계적 베스트셀러 『렛뎀 이론』 국내 출간, SNS 화제작이 책으로
출판사 제공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멜 로빈스의 신작 『렛뎀 이론』이 비즈니스북스에서 국내 출간됐다. SNS에 올린 짧은 영상이 수천만 뷰를 기록하며 'LET THEM' 타투 인증샷까지 유행시킨 화제의 콘텐츠가 완전한 형태의 책으로 탄생한 것이다.
저자는 현재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답답함과 좌절감의 원인을 명확히 진단한다. "문제는 당신이 아니다. 그건 당신이 인생을 주체적으로 이끌 힘을 타인에게 넘겨주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남의 기대, 남의 말, 남의 감정, 남의 행동 같은 통제 불가능한 요소들에 에너지와 시간을 소모하느라 정작 자신의 행복과 목표에서 멀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렛뎀(Let Them)', 즉 내버려두기의 기술이다.
멜 로빈스는 마음가짐, 동기부여, 행동 변화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그녀의 저서들은 60개 이상 언어로 번역되어 수백만 권이 판매됐으며, 아마존 오디오북 플랫폼에서 1위 타이틀을 7종이나 보유하고 있다.
특히 그녀가 출연한 영상들은 수십억 조회수를 기록하며 국경을 초월한 인기를 증명한다. 현재도 194개국에서 청취되는 전세계 교육 팟캐스트 1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 회사 '143 스튜디오' CEO로서 로빈스가 개발한 독창적 교육 프로그램은 스타벅스, JP모건체이스, 링크드인, 헤드스페이스 등 유수의 기업에서 채택되고 있다.
복잡한 주제를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행동으로 풀어내는 탁월한 능력으로 인정받는 그녀의 방법론이 기업 교육 현장에서도 효과를 입증하고 있는 것이다.
책은 크게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렛뎀 이론의 기본 개념을, 2부에서는 스트레스 관리, 타인의 평가 극복, 감정적 반응 대처, 비교 심리 극복 등 구체적 적용법을, 3부에서는 우정, 동기부여, 도움 주기, 사랑 선택 등 관계 개선 방안을 다룬다.
특히 자녀 교육과 팀 관리에 렛뎀 이론을 적용하는 법을 부록으로 추가해 실용성을 높였다.
김소영 방송인은 "나를 괴롭히는 것들로부터 나를 '내버려두는' 것, 나의 에너지를 보호하고 '내가' 진짜 해야 할 일을 바로 시작하는 것"이라며 책의 핵심을 요약했다.
주언규 유튜버는 "통제할 수 없는 것에 집착하는 대신, 나의 경계와 태도에 집중하라고 말한다. 복잡한 관계 속에서 내가 나로 설 수 있는 힘을 배우고 싶은 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고 평했다.
미키김 유튜버는 "불안과 부정적인 생각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을 놀라울 정도로 구체적이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책"이라며 추천했다.
세계적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는 "정확히 내가 하고 싶은 말이다. 지금껏 읽은 자기계발서 중 최고다"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저자 윤효원이 번역한 이 책은 오롯이 '나'로 충만한 인생을 살고 싶어하는 모든 이들에게 행복의 잠재력을 열어줄 가장 쉽고 심플한 도구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세환
언론출판독서TV
관련 기사


『개초보 회계』출간(김우철, 어깨위망원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