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계양구 임학도서관 11월 역사 인문학 특별 강연 운영
11월 5일 오후 05:47
6
청소년 독서·문화 활동 거점 공간 마련, 백영현 시장 등 100여 명 참석
포천시 제공
포천시가 지난 5일 청소년 교육문화센터에서 청소년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문을 연 청소년도서관은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조성됐다. KB국민은행은 청소년들의 독서 환경 개선과 문화 활동 증진을 위한 거점 공간을 만들기 위해 1억 5천만 원 상당의 도서와 가구를 후원했다. 개관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최위집 KB국민은행 북부지역 영업그룹 대표, 김수연 (사)작은도서관 만드는 사람들 대표, 소흘읍 기관단체장, 각급 학교 교장, 청소년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에서는 청소년들을 대표해 송우중학교 김동률 학생과 송우고등학교 오채은 학생이 김수연 (사)작은도서관 만드는 사람들 대표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백영현 시장은 "KB국민은행과 (사)작은도서관 만드는 사람들의 후원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지식과 문화의 보금자리가 마련돼 매우 뜻깊다"며 "청소년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청소년도서관 개관으로 포천시 청소년들은 보다 나은 독서 환경에서 학습하고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언론출판독서TV


